모든 환자는 존엄성과 가치를 지니고,

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.


환자의 권리

환자는 치료와 관계되는 의료진과 질병, 상태, 치료계획과 예후, 치료를 거절하면 발생할 수 있는 결과와 대안적 치료방법, 치료비용에 대해 설명듣고 치료 결정에 참여하거나 치료를 거절 할 권리가 있습니다.

  • 환자는 병원직원으로부터 본원의 질병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본인이 받게 되는 치료, 검사, 수술, 입원 등의 의료 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 할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계획된 진료를 받지 않거나 시작된 이후 이를 중단하거나, 대안적 진료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법적으로 허용된 사람 외에는 본인의 의무기록 열람을 금지함으로써 진료상의 비밀을 보장받을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성별, 연령, 종교, 시회적 신분이나 경제적 사정 등에 관계없이 최선의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진료 특수 사항(수술, 마취, 수혈, 의료행위와 처치)에 대해 설명을 듣고 동의 할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진료과정에 참여 할 권리와 고충 처리과정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.
  • 환자는 통증에 대해 적절한 평가와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다.
  • 취약한 환자(어린이, 노약자, 장애자)의 경우에는 적절한 보호 받을 권리가 있다.

환자의 책임과 의무

환자는 치료와 관계되는 의료진과 질병, 상태, 치료계획과 예후, 치료를 거절하면 발생할 수 있는 결과와 대안적 치료방법, 치료비용에 대해 설명듣고 치료 결정에 참여하거나 치료를 거절 할 권리가 있습니다.

  • 환자는 의료진에게 정확하고 완전한 의료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.
  • 환자는 의료진에 의해 제시된 치료계획 준수에 대한 책임이 있다.
  • 환자는 진료를 받지 않거나 중단에 따른 결과에 대한 책임이 있다.
  • 환자는 원내규정을 준수 할 책임이 있다.
  • 환자는 병원직원 및 다른 환자에 대한 존중의 책임이 있다.
  • 환자는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에 대한 책임이 있다.

뉴욕미르치과의원
약도 문자전송서비스

전송된 약도를 확인하시고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약도 문자전송

뉴욕미르치과의원
건물 앞 주차장 운영

뉴욕미르치과의원은 병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의 편의와
주차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
건물 앞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
자가용 이용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